[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업사이클 전문기업 터치포굿과 협업해 오늘(5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22 살롱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사진=시세이도 프로페셔널) |
|
2022 살롱 리사이클링 캠페인은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서브리믹’과 자연의 힘을 담은 ‘헤어키친’의 제품 공병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 시켜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버려지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공병을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새활용하여,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멤버십 살롱인 ‘2022엘리트 클럽’ 30여처에 설치된 리사이클링 캠페인 공병 회수함에 다 사용한 샴푸, 트리트먼트 공병을 넣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수거된 공병은 터치포굿으로 전달되어, 세척과 파쇄 등의 과정을 거쳐 실생활에 유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상괭이 치약짜개’ 제품으로 재탄생 되며, 서브리믹 미니어처 제품 1종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내에 서브리믹과 헤어키친 공식 스토어, SSG닷컴, CJ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살롱 리사이클링 캠페인에 참여 시 서브리믹 미니어처, 치약짜개와 함께 5만 원 상당의 서브리믹 고농축 앰플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관계자는 “최근 환경 이슈가 중요해지는 만큼,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병 회수함이 설치된 살롱 위치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공식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