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m)은 3월 말까지 `신규 창업 내비게이션, 받으면서 창업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말까지 메이크샵에 가입하는 모든 신규 쇼핑몰 창업주에게 70만~1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주요 사항으로 쇼핑몰 시작 단계에는 `도메인 할인 쿠폰`, `창업 교육 E-러닝 무료`, `쇼핑몰 디자인 스킨 10% 할인` 등을 지원하고, 마케팅 분야는 `포털 검색엔진 무료 등록`,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 비용 100% 지원 쿠폰`과 함께 네이버, 다음, 옥션 등 쇼핑 검색 채널 무료 등록과 검색광고비 무료 충전을 지원한다.
메이크샵이 지난 2009년 쇼핑몰 대표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 쇼핑몰 창업비용은 평균 500만원으로 나타났다.
500만원 중 제품 준비가 절반인 250만원 정도였고, 쇼핑몰 오픈과 초기 마케팅 투자비용은 10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 됐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 예비 창업주들이 3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활용하면 창업비용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다.
김정현 메이크샵 기획해외사업본부 파트장은 “온라인 창업은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시작하려면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라며 “쇼핑몰 창업비용을 지원해 회원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