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비는 지난 2017년 전 세계 최저가 명품을 찾아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9년 1월 거래액 30억원 달성직후 벤처캐피털(VC) 투자를 받았다. 투자 이후 월거래액 500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해 서비스 오픈 5년만에 누적 1조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트렌비는 작년 하반기부터 흑자전환 목표로 조직을 재정비했다. 흑자 전환에 기여했던 세가지 이유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운영의 효율화 △리세일 비지니스 꾸준한 성장 △효율적 마케팅 등이다.
|
마케팅 부분에서는 외부의 브랜딩 마케팅을 멈추는 대신에 내부 고객에게 집중하는 전략을 통하여 큰 개선을 이뤘다. 관심있는 상품등을 추천하거나 가격이 하락할때 맞춤 알람을 보내는 등의 맞춤형 작업을 통해서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
지난 2021년 합류한 최주희 CBO는 지난 5년간 ‘W컨셉’의 CSO로 근무하면서 세일즈 조직을 총괄 운영했고 3배 이상의 성장을 이끈 경험을 가지고 있다. W컨셉 이전엔 10여년간 ‘보스턴 컨설팅 그룹’과 ‘디즈니’에서 전략 컨설팅 업무를 담당했다.
2020년 트렌비에 입사한 이종현 CRO는 ‘메쉬코리아’에서 신사업 추진업무와 오퍼레이션 업무를 총괄한 경험이 있으며 ‘베인엔컴퍼니’에서 전략 컨설팅 업무를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