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기 모집을 기준으로 부스트캠프 AI Tech는 설립 2년 만에 1000여 명의 AI 엔지니어를 배출하게 될 전망이다.
부스트캠프 AI Tech는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실제 데이터셋을 활용해 AI를 개발하는 실습 교육까지 제공하는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AI 집중 교육 코스로 AI 분야 최고 권위 연구진과 전·현직 엔지니어 등 82명의 교수진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체 교육 과정을 팀 단위로 진행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등 AI 엔지니어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에 따르면 이번 부스트캠프 AI Tech 5기는 ‘AI 커뮤니티’ 성격을 강화했다. AI 현업자, 멘토, 마스터, 교육생 간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와 수료생 커뮤니티, 포스트 세션을 마련해 수료 이후에도 긴밀한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 대표적이다.
교육생들로부터 호응도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95%,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 97%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준희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AI Tech 리더는 “부스트캠프 AI Tech는 연령, 성별, 전공은 물론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양질의 AI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AI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 과정을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부스트캠프 AI Tech 5기는 오는 9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