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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생선구이는 손질, 연기, 냄새 등으로 생물 조리에 불편함과 어려움을 느꼈던 미취학 유자녀 가구와 1~2인 가구에서의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 기준으로 비비고 생선구이 재구매율은 70%에 육박한다.
반찬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경로 매출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간 점도 주효했다. 비비고 생선구이가 신선한 냉장 제품인 만큼 빠른 배송과 신선도를 강조하는 새벽배송 업체들과 협업하고, 1인 가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달앱과 함께 한끼 기획전도 열었다. 또, 3040세대 주부를 겨냥해 연기와 냄새 없는 ‘요즘 생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최근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랜선 시식’ 이벤트도 병행했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 생선요리를 즐기는 수요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여름 성수기 매출 확대와 함께 수산HMR 시장 성장 견인에 집중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생선구이를 경험한 소비자의 상당수가 단골고객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제품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하반기에 보다 진화된 형태의 수산 HMR 신제품을 선보여 비비고 생선구이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