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국민안전처와 '안전한 사회 만들기' 캠페인

  • 등록 2016-07-07 오전 9:28:54

    수정 2016-07-07 오전 9:28:54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롯데제과(004990)는 국민안전처와 ‘안전한 사회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국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엄마사랑 마가렛트와 119 소방이 함께 하는 생활 속 안전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개된다.

롯데제과는 국민안전처가 제공한 ‘생활 속 소방 안전 이야기’를 인기 제품인 ‘마가렛트 오리지널’과 ’ 마가렛트 초코맘’ 포장 뒷면에 만화와 삽화 형식으로 표현했다. 또한 ‘물놀이 안전 퀴즈’ 코너도 만들어 재미있게 퀴즈를 풀며, 안전 상식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생활 속 소방 안전 이야기는 소방관들이 겪는 안전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으로 이번에는 ‘물놀이’와 ‘전기안전’을 다뤘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롯데제과는 물놀이 주제를 ‘물놀이편’과 ‘구명조끼편’으로 세분해 물놀이편은 일반 제품에, 구명조끼편은 벌크 제품에 각각 삽입했다.

롯데제과와 국민안전처는 행사를 연중 전개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안전 이야기의 소재를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가정과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 사고 방지에 대한 공익 콘텐츠로 확대하기로 했다.

한편 마가렛트는 지난 1987년 출시돼 30년 가까이 비스킷 시장 대표 제품으로 자리를 지켜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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