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LG전자에 따르면 2003년 4월 국내 기업 최초로 출시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은 2011년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최근 40만대를 넘었다.
LG전자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했다”면서 “로보킹은 2011년부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며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원격청소를 지원하는 ‘홈뷰’, 사용자가 외출할 경우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집안 내의 움직임을 포착하는 ‘홈가드’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말 국내 한 대학교의 지능로봇 연구실이 진행한 로봇청소기 지능평가에서 가장 똑똑한 로봇청소기로 선정됐다.
LG전자는 로보킹에 유명 배우의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하고, 로보킹으로 YTN 서울타워 옥상을 청소하거나 로보킹 축구 대회를 여는 등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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