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한우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다하누는 설 선물로 예약을 받은 물량을 실어나르기 위해 11통 대형 윙바디 택배차량 20대가 동원된, 배송전쟁이 시작됐다.
이날 다하누촌은 설 선물을 배송하기 위한 택배차량들과 산지에서 직접 선물을 구매하려는 알뜰 소비자들로 하루종일 북적였다.
특히 20일(화) 주문 물량은 일 최고 신기록인 9천600개 물량 6억5천만원어치가 출하되었으며, 이를 실기 위해 11톤 초대형 화물차들이 줄지어 들어와 진 풍경을 만든 것.
또한 택배협력사인 CJ택배는 설 기간 중 무휴영업을 실시해 고객으로의 배송편의를 돕고 있으며, 많은 물량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배송사고를 막기 위해 특별히 전화상담전담반을 배치하여 고객별로 확인전화를 실시해 배송사고 제로화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당일 택배 마감을 기존 오후 4시에서 오후 10시까지로 연장해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정확하게 받을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최계경 다하누촌 영농회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인한 알뜰 소비자 급증과 한우 1등급 이상만 취급하는 품질 우선주의의 경영방침이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정착이 된 것이 매출 증대의 가장 큰 이유."라고 설명한다.
강원도 영월 한우직거래 다하누촌(1577-5330)이 설 연휴를 맞아 한우 인기품목 반값행사를 연다. 22일(목)~27일(화)까지 다하누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명절 인기품목인 한우 국거리를 시중의 절반가격인 1,650원(100g)에 판매한다.
한우구이전문점 얌체 길동점(02-473-6611)에서도 27일(화) 까지 설 연휴 방문고객 전원에게 육회 또는 육사시미 1접시를 무료 증정하고, 3대가족 손님 방문 시 전원에게 냉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단, 설날 당일은 휴점한다.
온라인 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 에서는 28일(수) 이후 배송을 원하는 분께 설 한우선물세트 5%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