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다음재팬을 통해 일본 ASP시장을 본격 공략한다.이와관련 다음의 자회사 유아이엔과 일본 커뮤니티서비스 업체 가이아엑스가 합작설립한 "다음재팬"(japan.daum.net)은 12일 일본 현지에서 출범식을 가졌다.*계약업체 명단 아래 참조.
다음재팬은 일본 현지에서 웹서비스를 하고 있거나 인터넷 사업을 준비 중인 업체에게 커뮤니티 중심의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 웹메일 서비스, 홈페이지 제공서비스 등을 주축으로 하여 B2B 위주의 ASP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다음재팬의 아오노 류우지 대표는 "현재 일본의 인터넷 사용인구는 2700만명에 이르지만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 이용자는 약 200 만명으로 다소 취약한 편”이라면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다음재팬의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는 서비스 개시 후 연내에 회원 수 60만명, 시장 점유율 3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재웅 대표는 "다음의 웹메일 솔루션과 인스턴트 메시징서비스 기술을 가지고 앞으로도 아시아 및 해외 쪽 B2B위주의 ASP 서비스 사업을 강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인스턴트 메신저 사업으로 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유아이엔의 잔여지분을 모두 인수함으로써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서비스 기술 운영인력 및 시스템 통합을 이루었었다.
* 다음재팬 계약업체 명단은 다음과 같다.
크레버리 (www.clevery.co.jp) 웹스닥(jp.websdaq.com) 메다아랜드(www.m-land.co.jp) (주)마쯔리(www.kigaru.com) 나쯔람(www.naturum.co.jp) 켄사쿠넷(www.kensaku-net.com) 콘버트알화넷(www.convert.co.jp) 넷흐론티아(www.maizoukin.com) 비즈니스브레이크투루(www.bbt757.com) 프라이므(www.tvshopping.co.jp)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