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배달 앱 사용하는 방법’, ‘택시, KTX, 고속버스 앱 사용 방법’ 등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앱)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서비스 가이드’를 제작했다. 고객 방문 시 전문 상담사가 모니터 화면에 서비스 가이드를 함께 보여주며 설명해 이해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배움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본인이 필요할 때 재확인할 수 있도록 맞춤 교재도 제작해 배부한다.
스마트폰 배움실은 이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사용방법이 궁금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다.
첫 번째 스마트폰 배움실이 설치된 미금역 7번 출구점은 전체 내방 고객 약 400명 중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방문 비율이 약 40%로 타 매장 대비 높아 월 150건 이상의 상담 수요가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예상하고 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MX혁신그룹장은 “스마트폰 배움실을 통해 시니어 고객이 디지털 라이프를 보다 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MZ부터 시니어까지 고객의 연령대에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통신 사용 경험 혁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