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삼성전자는 2분기 IM부문이 매출 24조원, 영업이익 2조67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0%, 영업이익은 34.2% 감소했으나 증권가 예상치는 웃돌았다. 증권가에서는 당초 IM부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대로 추정했다가 이달 초 잠정실적 발표 직후 2조4000억원 수준으로 낮춰 잡은 바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성장이 정체되고 업계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갤럭시S9을 포함한 플래그십 모델 판매가 줄어들고, 마케팅 활동이 강화돼 실적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을 조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하고, 중저가 제품에도 최신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분기 네트워크 사업 실적은 해외 주요 거래선의 LTE 증설 투자 확대로 개선됐다. 하반기에는 주요 거래선을 대상으로 5G 상용 솔루션 공급을 추진하는 한편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시장 선점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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