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 새올 행정 내부망에 ‘현장민원25’ 시스템을 정식 개통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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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공직자들이 업무를 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새올 행정시스템 내부망을 활용해 동에서 접수한 생활민원을 포함한 다양한 민원들을 입력하고 효율적으로 대응·관리할 수 있는 체계다.
동의 현장민원 담당자가 동에서 다양한 경로로 접수된 민원들을 시스템에 입력하고 실무부서 담당자를 지정하면, 해당 담당자에게 시스템 이용 권한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나아가 고양시는 여기에 △민원인 완료 SMS전송 서비스 △새올 행정시스템 내부 민원 관련 담당자 알림 기능 △민원 내용 한글파일 출력 기능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민원 접수 채널을 ‘현장민원25’로 통합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현장민원25’는 시민들에게 직접 들은 불편 사항을 모든 직원과 공유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가슴 따뜻한 시스템’”이라며 “시민 소통행정을 위한 여정을 보다 효율적이고 현명하게 펼쳐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