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첫선을 보인 ‘지그재그’는 서비스 1년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데 이어 이후 분기당 평균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2년만에 700만 고지를 돌파했다.
‘지그재그’는 국내 2000여 개 여성 쇼핑몰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애용하는 쇼핑몰 즐겨찾기부터 입점된 쇼핑몰들의 통합 검색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앱 사용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며, 매주 쇼핑몰들의 인기랭킹도 집계해 보여준다.
현재 ‘지그재그’에는 매일 8000건 이상의 상품들이 새롭게 등록 되고 있으며 전체 상품수는 360만건에 이른다.
특히 전체 이용자 중 200만명이 20대 여성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체 20대 여성 인구수 320만명(KOSIS 국가통계포털 출처)의 과반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한편 크로키닷컴은 지난달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알토스벤처스로 부터 7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