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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다음 달 12일까지 전국 147개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 30여개 상품을 ‘1+1’ 혹은 ‘반값’에 판매하는 등 ‘2017년 첫 소비 진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유통업계에서는 신학기·화이트데이·봄맞이 대청소 등 다양한 쇼핑 이슈가 있는 3월이나 가족의 달로 일컬어지는 5월과 달리 전통적으로 4월은 특별한 이슈나 이벤트가 없어 ‘쇼핑 비수기’로 불린다. 실제로 2015~2016년 이마트 월별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4월이 가장 작은 매출 규모를 보였다. 지난해 4월 매출은 가장 매출이 컸던 9월과 비교하면 77%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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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행사와 더불어, ‘반값 할인’, ‘30% 할인’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30%할인 품목으로는 한우1+등급 국거리, 대추 방울 토마토, 네이블 오렌지 등이 있으며 일반 사과보다 절반 수준인 보조개 사과(5980원·2.5kg)도 일주일 간 기획상품으로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는 미세먼지가 심한 4월을 겨냥해 IOT 기능 등 일부 고급 옵션을 제외해 동급 제품 대비 30% 저렴한 삼성공기청정기 AX60M5051WSD를 49만9000원에 코웨이공기청정기 AP-1016Q(MINT)는 20만9000원에 단독 기획 상품으로 마련했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올해는 쇼핑 비수기인 4월에 이례적으로 신선식품을 포함한 대형 1+1 행사를 기획해서 고객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에 나섰다”며 “5월 황금 연휴 기간에 앞서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상품들을 주요 행사 품목으로 선정하여, 선제적인 소비 진작에 이마트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