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OK금융그룹이 ‘2022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턴 공개모집은 OK금융그룹에서 실시하는 최초의 인턴 공채모집으로 역량있는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인원 수 제한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IT 운영 및 개발 △데이터 및 통계 △IB △전략기획 △영업기획 △경영지원 등 6개 부분이다.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30일까지이다.
OK금융그룹은 면접자가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티타임 형식의 캐주얼 면접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면접 장소를 사무실 대신 카페로 선택하고, 면접 복장도 자율복장 또는 비즈니스 캐쥬얼 착용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면접 진행 방식 역시 기존의 면접 형식에서 벗어나 현업 담당자들이 직무에 대해 먼저 설명을 한 후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직무 적합성 중심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OK금융그룹은 이번 인턴 공개모집을 통해 정량평가에서 벗어나 블라인드 실무 면접을 진행하고, 역량과 전문성을 겸비한 실력있는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형 인턴 공채모집은 국내외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중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후 2023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총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우수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를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 금융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최초로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하게 됐다”며 “OK금융그룹과 함께 금융산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겸비한 우수인재로 성장할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