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토는 지난 4월 초부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 구축을 위해 프로토콜 내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인 인슈어리움에 대해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투자 유치규모는 당초 예상했던 100억원의 2배에 달하는 규모로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직토는 당초 예정된 토큰 판매 물량이 사모판매 단계에서 완판되면서 오는 30일로 계획했던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판매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사모판매 단계에서 토큰 세일이 마무리되는 경우는 소수의 성공적 ICO 프로젝트에서만 나타나며 전세계적 관심을 모은 텔레그램 정도가 이에 해당한다.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는 “많은 기관투자자 및 보험사들이 인슈어리움 프로젝트의 잠재적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프라이빗 세일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예상보다 빠르게 토큰 물량이 전량 판매됐다”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플랫폼 구축 및 UBI(사용자 기반) 보험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기대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