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에는 부츠뿐만 아니라 뮬, 슬리퍼 등 다양한 스타일의 방한화가 상위권에 오른 점도 눈에 띈다. 신발 랭킹에서 3위와 13위를 기록한 락피쉬웨더웨어의 ‘뉴 오리지널 윈터 퍼 뮬’과 ‘윈터 퍼 슬리퍼’는 풍성한 퍼 트리밍과 낮은 뒤축이 특징인 퍼 슈즈다.
어그(UGG)의 ‘타스만 슬리퍼’도 여성용과 남성용 모두 순위에 올랐다. 포근한 양털과 독특한 자수 디테일이 돋보이는 슬리퍼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패딩 슈즈 중에서는 헌터(HUNTER)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헌터 ‘인·아웃 푸퍼 니트 커프 부츠’ 2종, ‘인·아웃 패딩 부티’ 등이 나란히 순위권에 들며 눈길을 끌었다. 볼륨감있는 푸퍼 디자인으로 발목까지 따뜻한 부츠 스타일의 제품이다.
무신사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쇼핑 트렌드를 제공하기 위해 월간 단위로 인기 브랜드 및 상품 랭킹을 공개하고 있다. 무신사 월간 랭킹은 한 달간 집계된 상품 구매 수, 조회 수, 후기 수 등 실제 고객 활동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순위다. 성별· 카테고리별로 1위부터 30위까지 선정하여 매달 5일 무신사 앱에서 공개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무신사 월간 랭킹을 통해 고객들에게 패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와 쇼핑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떠오르는 브랜드를 조명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