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1일 수능시험을 앞두고 새롭게 떠오르는 인기 선물을 분석한 결과 △말랑말랑한 느낌과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촉감 완구’ △웃음으로 긴장을 덜어주는 ‘펀(Fun)코드’형 상품 △목표를 회상시키는 ‘대학이름’ 명기형 제품 △평소 수험생이 갖고 싶어했던 상품에 응원 구호 스티커를 부착한 ‘실용주의형’ 선물 △수능 후 즐길 수 있는 ‘공연 티켓’ 등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수 있는 상품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에서는 최근 한 달간(9월30일~10월29일) 애니메이션 캐릭터 모양의 ‘촉감 완구’ 제품에 대한 검색 비중은 이전 한 달(8월30일~9월29일)과 비교해 84% 증가했다. 꾹꾹 누를 때 말랑말랑한 느낌이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촉감 완구’는 대표적인 스트레스 해소형 상품이다. 최근에는 원하는 대학에 ‘척’하고 붙으라는 의미가 있는 찹쌀떡 모양의 제품도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반면 선물을 통해 도전정신을 일깨워 주는 제품도 있다. 최근 한 달간(9월30일~10월29일) 서울대학교 교정 풍경과 각 단과 대학별 건물을 컬러링북으로 기획한 ‘서울대 컬러링북’ 매출은 이전 한 달(8월30일~9월29일) 대비 102% 상승, 연세대 도서관 의자로 입소문 난 ‘퍼시스 사무용의자’는 52%, 고려대 교수와 학생이 만든 ‘고려대 합격 독서대’ 매출은 61% 늘었다.
실용적인 선물을 전달하고 싶다면 평소 수험생이 갖고 싶어하던 상품을 구입한 후 ‘응원 구호 스티커’를 부착해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고했어 오늘도’, ’시험 잘 봐’, ’서울대 그까이꺼’와 같은 짧은 메시지가 프린트된 스티커를 수험생에게 필요한 ‘아날로그 시계’, ’신발’ 등에 부착해 전달하면 된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5일까지 11번가 직영몰 ‘Now배송’에서 보온 도시락 및 마스크, 초콜릿, 찹쌀떡, 에너지바 등 수험생 필수 상품 50여종을 모은 ‘수능 필수템 기획전’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