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올해를 기점으로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가격 경쟁이 심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스마트폰 가격이 내려가고, 보급 또한 확대되면서 늘어나는 대중적 스마트폰 수요에 대처하겠다는 뜻이다.
지난해 1000만대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S의 성공으로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느 정도 정상 궤도에 오른 만큼 나머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의 주도권도 가져오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
갤럭시S에 버금가는 대형 히트모델도 내놓으면서 신흥시장에서 보급형 중저가 스마트폰의 제품군은 다양하게 가져간다는 이른바 '고소저다(高少低多)'전략이다.
신 사장은 "과거의 고가 스마트폰에서 이제는 중저가 스마트폰까지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휴대폰 판매 전략을) 수성(守城)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고 말했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 '두개의 뇌' 가진 스마트폰, 다른점은? ☞ [소셜커머스-②]눈물 없는 대박은 없다 ☞ [소셜커머스-②]눈물 없는 대박은 없다 ☞ [소셜커머스-①]대박신화를 쓰다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⑩내 손안의 은행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⑨투자도우미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⑧무료통화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⑦할인의 달인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⑥위치기반 소셜앱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⑤교통&지도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④일정관리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③인맥관리2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②인맥관리1 ☞ 비즈니스맨, 스마트폰 완전정복!-①선택하기 ☞ 전파인증없이 외국폰 사용가능..`아무 문제없나` ☞ 누가 실험대상일까?..`박찬욱 감독의 아이폰4 영화` ▶ 관련기사 ◀ ☞[특징주]IT주 일제히 반등..`코스피 오르니 나도` ☞[포토]`또 텐밀리언 셀러?`…삼성, 갤럭시SⅡ 공개 ☞[포토]처음 선보인 삼성 `갤스Ⅱ`와 `갤탭 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