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고속성장을 등에 업고 한국내 거래선을 확대하고 내년에는 자체 브랜드로도 한국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본업과 다른 자원개발에 뛰어들었다가 비판을 받았던 마그네슘광산도 3년내에 투자금 전액을 회수할 수 있을 정도로 효자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팅윤씨 3노드디지탈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3일 증권선물거래소(KRX) 주관으로 중국에서 가진 현지 기업설명회에서 "올해 순이익이 1016만달러로 전년대비 69%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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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은 성장은 회사측이 중국 내부와 해외에서 거래선을 다변화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는 점이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다.
3노드디지탈은 삼성전자에 핸드폰용 외장스피커를 공급하기로 하고 두 달 전부터 양산에 들어간 상태다.
또 회사측은 한국내에서 같은 제품을 공급하는 위탁생산(ODM) 계약을 확대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특히 한국 내에서의 기업 인식 제고를 위해 내년부터는 자체 브랜드로도 오디오제품을 출시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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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측은 일부 내부유보자금과 은행 차입을 통해 내년초 음력 설까지 600만달러 인수자금을 추가 납입한 뒤 보수를 마친 광산을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리유쯔슝 회장은 "내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광산에서 총 5만8000톤의 마그네슘을 생산하게 된다"며 "마그네슘 가격을 톤당 5000달러로 가정하면 3차연도인 2011년이면 투자금 전액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했다.
또 여기서 생산되는 마그네슘 가운데 일부를 스피커 등 자체 제품에도 활용하기로 했다.
한편 적극적인 인수합병(M&A) 전략을 꾸준히 추진해 온 3노드디지탈그룹도 국제 금융환경이 극도로 악화됨에 따라 이같은 성장전략을 늦추기로 했다.
리유쯔슝 회장은 "글로벌 경제가 크게 위축되고 있어 우리도 투자계획을 늦출 것"이라며 "당분간 추가 M&A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