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대표는 3일(현지시간) 마테우슈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를 예방하고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요청했다.
|
구 대표는 먼저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배터리 공장이 LG의 전 세계 배터리 생산의 절반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한 데에는 모라비에츠키 총리의 관심과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모라비에츠키 총리는 지난 2016년 열린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배터리 공장 기공식에 부총리 겸 경제개발부 장관으로 참석한 바 있다.
이어 “세계박람회가 추구하는 ‘새로운 희망과 미래’에 대한 소통의 장이 부산에서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한국의 모든 국민이 세계박람회 유치에 어느 나라보다 열렬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폴란드 총리 예방 일정을 마친 구 대표는 브로츠와프로 이동해 4일(현지시간)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브로츠와프 공장은 연간 약 100만대 전기차에 탑재하는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춘 곳이다. 유럽 주요 완성차 회사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구 대표는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수 년간의 노력으로 브로츠와프 공장을 LG 친환경 미래차 사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시킨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