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자사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가 베트남 시장에 최초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 엑셀픽스-XT 이미지 (사진=엘앤케이바이오메드) |
|
엘앤케이바이오(156100)는 최근 베트남 칸토 지역에 위치한 칸토 종합병원, 국군병원 121 등에서 엑셀픽스-XT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베트남의 국공립 병원의 경우 정부 입찰을 통해 의료기기 제품을 등록,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일로 엑셀픽스-XT가 베트남 정부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판단이다. 앞으로 국공립병원, 군병원을 비롯해 민간 전문병원까지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판로 확대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의료기기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 시장”이라며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베트남에 진입한 기업은 엘앤케이바이오가 최초”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역시 기존의 미국, 유럽 등의 글로벌 기업이 선도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선두 기업으로 엑셀픽스-XT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베트남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엑셀픽스-XT 등 익스팬더블 시리즈를 교두보 삼아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엘앤케이바이오는 동남아시아 시장 점유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8월 초 태국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과 베트남에서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주제로 카데바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내에는 베트남에서 국제학회 참석, 제품 전시, 웨비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베트남 의료진·관계자를 한국에 초청하는 제품 설명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엑셀픽스-XT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보유하고 있는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들 중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엑셀픽스-XT는 후방 삽입 높이확장형 추간체유합보형재로 최소침습수술(MIS)에 사용한다. 높이확장형 케이지는 기존 고정형 케이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디스크의 낮춰진 높이를 환자의 원래 디스크 높이로 복원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