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은 미혼남녀 455명을 대상으로 `소개팅 전 카카오톡의 프로필 사진이나 대화명을 변경 한 경험 있느냐`고 질문한 결과 여성의 68.4%, 남성의 29.3%가 그렇다고 응답해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카카오톡 사진이나 메시지를 더욱 의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소개팅 전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카카오톡 대화명은 무엇일까?
그렇다면 비호감을 주는 대화명은 무엇이었을까? 남성의 경우 ‘쇼핑이나 여행경험 등 자기 자랑을 하는’ 여성의 대화명을 비호감 1순위(42.2%)로 꼽았다. 2위 ‘회사 PR이나 업무관련 대화명(20.2%)’, 3위는 ‘이성에 대한 갈망을 노골적으로 표현한 대화명(16.5%)’의 답변으로 이어졌다.
여성의 경우는 1위가 ‘이성에 대한 갈망을 노골적으로 표현한 대화명(34.5%)’를 꼽은 것. 2위는 ‘회사PR이나 업무 관련 대화명(24.2%)’, 3위 ‘쇼핑이나 여행 등 자기 자랑을 하는 대화명(14.9%)’을 꼽아 남성들과는 순위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였다.
또 “소개팅 전 상대방에 대한 사전탐색은 필요하지만, 지나친 관심과 정보 탐색은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고 만남 전 호기심을 떨어뜨릴 수 있다”며 “카카오톡 대화명 만으로 선입견을 갖지 말고 직접 대화를 하며 차근차근 알아 가는 것이 관계를 긍정적으로 발전 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