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웰컴저축은행, 웰컴캐피탈, 웰컴자산운용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이 웰컴금융그룹 고객 본인 및 고객자녀를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제 28기 방정환장학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방정환장학금은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으로, 매 학기 중·고교생과 대학생으로 구분해 선발하고 있다.
방정환 장학금은 중·고교생 및 대학생을 선발해 교육경비 장학금을 지원하는 ‘꿈이룸 장학금(가)’과 학업성적이 상위 15% 이내인 고등학교 2·3학년 또는 학업성적이 B+ 이상인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학비지원형 장학금인 ‘꿈이룸 장학금(나)’로 구분해 모집한다. 방정환장학금 지원금액은 100만원에서 최대 240만원이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8월 1일 예정이다. 방정환장학생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방정환 장학금을 운영해오고 있다. 방정환장학금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 2011년 첫번째 방정환 장학생을 선발한 이후, 지금까지 5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7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열정을 갖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방정환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 며 “마음껏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방정환장학생 선발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