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홈플러스에 녹색소비 바람이 불고 있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한 녹색제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비롯해, 10~11월 녹색제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1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 홈플러스가 지난해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한 녹색제품 최대 50% 할인 행사를 비롯해, 10~11월 녹색제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15% 증가했다. (사진=홈플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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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녹색제품 구매 고객수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20대에서 가장 높은 증가를 보였으나, 녹색제품 구매 고객 비중은 4050 세대가 약 70% 가량을 차지했다. 녹색소비는 2030세대에서 주도할 것이라는 통념과 달리, 4050 세대 고객들도 활발하게 녹색제품을 소비해 눈길을 끌었다. 4050 세대 고객의 대부분은 가족들의 생필품을 구매하는 주부로, ‘녹색소비’가 가족단위까지 확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객들은 연령대 구분 없이 다양하게 녹색 제품을 구매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화장지, 생수, 주방세제, 방향제, 설탕 등이었다. 이 중 생수, 화장지 매출은 18% 증가했으며 설탕의 경우 매출이 2배 이상 뛰었다. 설탕은 일반제품 매출이 16% 증가할 때 녹색제품 매출이 106% 늘며 89%p의 차이를 보여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소비족’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환경의 날 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녹색제품 약 150종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고객들의 녹색소비 참여를 독려하는 동시에 녹색제품 인식 확산에도 기여하기 위해 ‘베스트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30일까지 녹색제품 구매 후 베스트 리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 세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환경의 날에 맞춰 먹거리부터 생필품까지 다양한 녹색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 것이 적중하며 ‘녹색소비족’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홈플러스 온라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가치 있고 착한 소비를 즐길 수 있도록 홈플러스만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2021년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이 ‘녹색매장’ 인증을 받으며 업계 최초로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모든 판매 채널에서 ‘녹색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녹색매장은 고객의 환경친화적 소비를 유도하고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지정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