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오더는 좌석에 앉은 고객이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음식 메뉴를 선택하고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손님이 직접 주문하는 태블릿 메뉴판과 사장님이 주문 내용을 확인하는 태블릿 알림판, 와이파이 AP 등을 포함한 부속품들로 구성됐다.
KT 무선인터넷(WiFi)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하이오더는 KT의 네트워크 역량과 전국 직영 AS망을 갖춰 서비스 장애 시 ‘원스톱’ 처리를 한다. 관리자가 언제든 매장 상황이나 고객 요구에 따라 음식 사진과 메뉴 등을 수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더치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고 10개 언어를 지원, 외국인 고객 대응도 손쉽게 할 수 있다.
KT는 하이오더와 AI 서비스로봇을 연계한 솔루션은 외식업계가 급변하는 환경에서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고 발전하는데 필수라고 보고 있다. 특히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과 구인난 고민을 덜어주고 주문 처리 속도와 주문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 상무는 “KT는 AI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에 이어 하이오더를 출시하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가게 자동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DX 관련 스타트업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DX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