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국오츠카제약은 남자 피부를 위한 토털스킨케어 브랜드 `우르오스(UL·OS)`를 론칭하고, 남성화장품 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오스카제약은 "배우 차태현을 우르오스 전속모델로 선정하고, 이번 달부터 TV광고를 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우르오스는 2008년 9월 일본에서 출시돼 발매 3년만에 남성 기초 화장품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한 일본내 인기 브랜드이다. 일본어로 `윤기를 주다`, `삶을 윤택하게 하다`는 뜻을 갖고 있다. 현재 약 1만 6000개점의 일본 주요 드럭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국내에서는 대형 할인 마트나 드럭스토어를 중심으로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 백화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