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업계에서 1만 켤레는 베스트 셀러의 기준으로 1~2개 모델이 해당되는 경우는 간혹 있으나 한 브랜드에서 여러 제품이 동시에 `만족(萬足)클럽`에 오르기는 매우 이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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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하며 `이효리 신발`로 알려진 붉은 색상의 574 제품은 8월까지 2만족 이상 판매됐으며, `보라돌이`란 애칭이 붙은 576 제품도 연말까지 3만 결레 판매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뉴발란스의 이러한 성과는 실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월 평균 매출이 20억원대에서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60억원대를 기록하며 3배 가량 성장했다. 전체 매출도 론칭 첫해인 2008년 260억 원에서 올해는 90여 개 매장에서 600억 원대 매출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이어 "이랜드가 경영한지 2년차인 뉴발란스의 성장세는 과거의 어떤 브랜드보다 빠른 속도"라며 "연착륙에 성공한 만큼 핵심상권에 연내 20개 신규 매장 오픈하는 등 향후에는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