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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커족(편의점 커피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산리오캐릭터즈 시즌컵 출시를 통해 ‘영앤트렌디’를 표방하며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고물가 시대 속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의점 커피를 즐기는 젊은 편커족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해 20대 소비자의 세븐카페 매출이 30% 증가한데 이어 올해(1월 1일~4월8일)는 전년대비 3배 가량 급증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시즌 한정컵 출시를 기념으로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2종을 증정하는 ‘세븐카페 마시고 콜드컵, 피크닉매트 받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세븐카페 고객 중 선착순 6000명을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피크닉매트’와 ‘쿠로미 콜드컵’을 선물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부터 꾸준히 세븐카페 시즌컵을 출시하며 편커족들의 색다른 즐거움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5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과 배우 박해진 시즌컵을 시작으로 피카츄, 오버액션토끼, 무민, 무직타이거 등 다양한 캐릭터 시즌컵을 선보였다. 또 크리스마스, 벚꽃시즌 등 계절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시즌컵도 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완연한 봄날씨가 다가오며, 봄에 어울리는 산리오캐릭터즈 시즌 한정컵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은 MZ세대 놀이터로써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