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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H몰은 우선,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부명과 함께 3000kg의 사료를 기부한다. 고객이 현대H몰의 반려동물용품 전문관(H-PET SHOP)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하면 사료 1kg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형태다. 기부는 1인당 1회에 한해 진행되며, 유기동물의 구조 및 훈련을 지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의류 전문 브랜드 후노(HOONO)와 함께 유기견을 위한 겨울 목도리 기부행사도 진행한다. 행사는 고객 참여형으로 진행된다. 현대H몰과 후노가 제작한 ‘강아지 목도리 만들기 키트’를 제공받은 고객이 직접 만든 목도리를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하는 식이다.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된 목도리는 유기견들의 겨울나기에 쓰일 뿐 아니라 유기동물을 입양하는 가족에게 제공되, 유기견 입양 홍보 및 장려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H몰이 유기견 후원에 나서기로 한 것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급증하면서, 동시에 유기견도 급격히 늘어나 사회 문제를 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구조된 유기견은 10만 2000여 마리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H몰은 오는 31일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에는 후노·이나바·네츄럴코어 등 100여 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가 참여해 1,00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은 포켄스 카누들 덴탈껌(3만4,000원, 100개), 로띠에 바론 강아지 유모차(9만3,000원), 닥터독 사료(2만9,500원, 2kg) 등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