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총리, 서민금융 지원 '1일 상담사' 변신

  • 등록 2012-05-16 오전 11:09:12

    수정 2012-05-16 오전 11:09:12

[이데일리 이민정 기자] 김황식 국무총리는 16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를 찾아 불법 사금융 피해자에 대한 금융 지원 현황을 점검했다. 

지난 4월18일부터 5월15일까지 총 2만2950건의 피해 신고가 접수됐다. 금감원이 1만8622건을 접수했으며, 경찰청 4158건, 지자체가 170건을 받았다. 피해 신고 금액은 총 700억원(피해 건당 892만원)으로 집계됐다.

유형별로는 대출 사기가 4060건(21.8%), 고금리 2716건(14.6%), 보이스피싱 1727건(%), 불법채권추심 834건(9.3%), 제도 상담 등 7957건(42.7%)이었다. 전화 2만611건, 방문 1769건, 인터넷으로 570건이 접수됐다.

형사처벌이 필요한 4593건에 대해서는 수사 기관에 의뢰했으며, 금융·신용회복지원 관련 서민금융기관 이첩이 3226건, 법률구조공단에 법률지원 의뢰가 524건으로 나왔다.   

한편 불법 사금융 피해 일제 신고 접수 29일째인 이날 '1일 상담사'로 나선 김 총리는 캠코 1층에 위치한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서민금융 상품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자산관리공사·미소금융·신용회복위원회·신용보증재단 등 서민금융기관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불법사 금융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신고에도 감사를 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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