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스마트TV 시청자들이 궁금해할 검색어를 알아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컴즈는 삼성 스마트TV 프로그램 내용을 자동으로 추출, 연관 키워드를 실시간 제공하는 `실시간 TV검색어` 기능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기능은 KBS, MBC, SBS, EBS 등 채널을 시청할 때 검색 엔진이 프로그램 내용을 자동으로 분석해 시청자들이 궁금해할 이슈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MBC의 `우리 결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출연자인 정용화와 서현은 물론 데이트 장소, 웨딩촬영 등 프로그램과 관계된 키워드가 제공되는 것. 사용자는 이 가운데 알고 싶은 키워드를 클릭해 상세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SK컴즈는 이 기능으로 시청자들이 더 편리하게 풍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컴즈는 실시간으로 TV 이슈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트 TV검색`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TV와 동일한 실시간 검색어 정보를 제공하며 방송프로그램, 이미지, 지식 등 검색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인 최길성 CCO는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다양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며 "스마트TV, 스마트폰 등 플랫폼 구분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