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새벽 장보기 앱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해외여행 상품을 처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엔데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마켓컬리는 ‘해외여행 프리미엄 패키지’ 기획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마켓컬리 이성우 MD는 “많은 국가에서 해외 입국자들의 자가격리 조치를 해제하거나 완화하고, 5월 이후 단계적으로 항공노선 운항 허가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해외여행 상품의 판매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마켓컬리의 해외여행 상품은 의무 관광, 현지 지불 옵션 없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구성된다. 컬리 러버스 전담 플래너가 상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면서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요소를 꼼꼼히 검토했다. 그 결과 여러 여행 후보지 중 코로나 확진자 발생률이 낮고 가족·커플 등 여행객이 즐기기 좋은 괌, 사이판, 하와이를 최종적으로 선정해 상품을 구성했다.
해외여행 상품 판매는 오는 4월 28일 오전 11시까지 진행하며, 여행 출발 시점은 5월 중순부터 최대 10월 중순까지 상품별로 상이하다. 해외여행 상품을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쿠폰 4매를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각 여행지 입·출국 시 필요한 서류 안내와 PCR 검사 비용 지원, 픽업 서비스 등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여행 준비를 도와주는 서비스(국가별 상이)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