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키워드 검색광고 선봬

구글 키워드 검색광고 `애드워즈` 적용
  • 등록 2010-02-02 오전 10:14:41

    수정 2010-02-02 오전 10:14:41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유튜브는 동영상에 키워드 검색광고를 적용한 `유튜브 프로모션 비디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유튜브는 구글의 키워드 검색광고 `애드워즈`를 동영상에도 적용했다. 광고주는 자신만의 유튜브 공간인 채널이나 혹은 광고하고 싶은 동영상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 키워드가 검색될 때마다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광고주는 검색 키워드를 비롯해 동영상이 나타나는 위치나 하루 예산 등을 설정하고 경매를 통해 원하는 키워드를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하는 경우에만 요금이 부과되는 CPC (cost-per-click) 형식으로 클릭당 최대 비용 결정이 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대왕고래 시추선 크기가..
  • 상경하는 트랙터
  • 제2의 손흥민
  • 탄핵안 서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