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음식 자동요리 기능을 갖춘 전자레인지, 채식주의자를 위한 냉장고,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 인도인을 위해 음악 기능을 강화한 재즈 LCD TV 등이 그것이다.
LG전자는 인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인디아 인사이트 제품(India Insight Products)` 6종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Stars of India`라 이름 붙여진 이들 가전 제품은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CD TV의 경우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0%, GSM 휴대폰은 30%, 냉장고는 10% 이상 각각 판매량이 증가했다.
제품별로 춤과 노래를 즐기는 인도인들의 성향에 맞춰 TV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한 `재즈 LCD TV`, 다양한 야채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냉장고`가 특히 인기다.
세탁 전 과정을 힌두어와 영어로 안내하는 `세탁과정 음성알림 세탁기`, 천정형 선풍기와 연동하는 에어컨, `인도요리 메뉴 기능 전자레인지`, 대화하기 좋아하는 인도인의 니즈를 반영해 11시간까지 통화할 수있는 `GSM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 직원들은 고객의 집을 방문해 인도 고객들의 생활 패턴과 제품 사용 형태를 관찰했다.
시제품은 고객 목소리와 불만 사항을 직접 듣고, 만족도를 모니터해 제품에 반영했다.
고객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고,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인도 고객만의 제품들이 바로 `인디아 인사이트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LG전자 인도법인은 이에 힘입어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 정도 향상된 21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가운데 인디아 인사이트 제품이 약 1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문범 LG전자 인도법인장 부사장은 "인디아 인사이트 제품은 인도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고유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 부사장은 "이를 통해 LG전자는 인도 고객들에게 리딩 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LG電, 2Q도 좋다…영업익 6500억 넘을듯"-모간스탠리
☞LG전자 `그린 에너지 솔루션 구경하세요`
☞LG LCD TV·휴대폰·세탁기, 中 농촌에 보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