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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돼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켰다. 또한 윤리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 노경화합, 스마트워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 경영혁신 모델을 기반으로 주요 사업의 시장점유율 1위를 지속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활용품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1984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국·공유림에 5500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심고 가꿔 왔다. 탄소중립의 숲, 멸종위기종인 구상나무와 꿀벌 보존을 위한 생물다양성의 숲 복원 프로젝트, 산불 훼손지 복구 등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활동을 능동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20년간 여의도 11배에 이르는 지역에 ‘몽골 유한킴벌리 숲’도 조성했다.
유한킴벌리는 또한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매출의 95% 이상 달성하겠다는 환경경영 목표 아래,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 50% 저감(2019년 대비), 지속가능한 산림인증 펄프 사용, 포장재 절감 대용량 제품 공급, 재생 플라스틱 사용, 핸드타월 재활용 사업 등 제품생산 전과정에서 탄소 배출량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원순환경제 촉진을 위한 공급망 차원의 연대 활동인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탕수수 유래 바이오매스 소재를 적용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기저귀’. 플라스틱 프리 원단을 적용한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의 혁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포장재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줄이(포장 중량비 대비)고 있다.
유한킴벌리 ESG·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기대하는 기업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CEO 직속 ESG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생활, 건강, 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한다는 기업 비전을 실천하고, 기업과 사회,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