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피델리티 자산운용은 ‘피대리의 펀드 어드벤처, 퇴직연금팁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피델리티자산운용은 지난 6월부터 연말까지 ‘피델리티, 해외 연금펀드의 기준을 세웁니다’라는 메시지로 사회 초년생인 노후 준비를 시작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를 활용해 퇴직연금 펀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피델리티를 쉽게 연상할 수 있는 가상 인물인 직장인 ‘피대리’가 해외펀드로 퇴직연금에 투자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쇼츠 시리즈를 진행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짧은 만화 형태의 인스타툰으로 퇴직연금 투자 방법과 피델리티를 소개했고, 네이버에서는 금융 관련 인플루언서가 블로그를 통해 퇴직연금의 해외펀드 투자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지난 몇 달간 다양한 매체를 통해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 후, 이달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투자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의 캐릭터인 ‘피대리’와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숨은 그림을 찾아 댓글을 남기면, 총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준 피델리티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 및 시장 상황에서도 투자자들이 올바르게 투자할 수 있는 정보와 방법을 공유하는 것이 좋은 상품을 운용하는 것만큼 중요한 역할이다”며 “퇴직연금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은 올바르게 투자에 접근하고, 이미 퇴직연금 계좌를 관리하고 있는 세대들은 포트폴리오를 재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