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한미군 장병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01㎞ 이상 원하는 거리만큼 달리기를 한 후, 개인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개인 또는 단체(5명 이상)로 참가할 수 있다. 응원하고 싶은 부대명(대대급)을 언급하거나, 본인을 이어 챌린지에 참여할 인원을 2명 이상 지목(태그)해 릴레이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개인상(101명), 단체상(5팀), 릴레이상(5명), 응원상(3개 부대)으로 나눠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상과 단체상은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에 선정하며 바람막이, 스마트폰 암밴드(Arm Band), 스포츠 타월 등으로 구성된 특별 한정판 챌린지 굿즈 세트를 인원수대로 제공한다.
릴레이상은 릴레이 지목 인원 중 2인 이상이 참여 인증을 완료한 경우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챌린지 굿즈 세트와 함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국방부는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묵묵히 힘쓰고 있는 국군 장병들에게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국군 장병들의 헌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봄과 동시에, 군 복무에 대한 장병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