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조광페인트(004910)는 친환경 브랜드인 자연N 시리즈 중 유해물질을 흡착 분해하는 ‘홈케어’, ‘이지클린’, ‘이지플로어’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들은 초보자도 쉽게 도장 가능한 DIY용 도료이다. ‘홈케어’와 ‘이지클린’은 콘크리트, 시멘트, 석고보드 등의 내부 벽면에, ‘이지플로어’는 주택 내부마당이나 현관입구 계단, 주택·사무실의 내외부 콘크리트 등에 사용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자연N 시리즈 중 ‘홈케어’는 일라이트 특수 안료 및 EVA 수지를 적용한 친환경 기능성 수성도료다. 특히 중금속 및 방사능 물질인 세슘의 성장을 저해하는 인산염을 흡착 분해한다. 아울러 아토피 피부에도 효과적인 다량의 음이온이 방출되는 제품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높였다.
‘이지클린’은 특수 아크릴 에멀전 수지와 불소계 첨가제를 사용, 오염물 제거가 용이하도록 설계된 친환경 제품으로 유치원, 학교, 병원 등에 사용될 수 있다.
‘이지플로어’는 광택, 내수성, 내마모성, 부착성이 우수한 내·외부 겸용의 경보행용 바닥용 도료로 고내후성의 수성 아크릴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친환경 바닥용 도료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최근 벽지보다 도료로 인테리어 마감을 하는 곳이 늘면서 페인트의 친환경성이 기술의 핵심이 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페인트의 안전성은 물론 유해물질에 대한 방어기능까지 더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 프리미엄 페인트”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