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뉴모닝 ''인터넷서도 인기''

온라인 이벤트에 310만명 참가
  • 등록 2008-01-15 오전 10:53:16

    수정 2008-01-15 오전 10:53:16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올해부터 경차로 편입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아차(000270) 뉴모닝이 네티즌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뉴모닝의 경차편입 홍보를 위해 GS-이숍 홈페이지(www.gseshop.co.kr)에서 실시한 '모닝 페스티벌' 이벤트에 310만6513명이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뉴모닝 2대를 비롯 게임기, 내비게이션, 미니 가습기, 주유권, 극장 티켓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기아차는 자동차 업계의 온라인 이벤트에 100만명이 참가하는 경우가 매우 드문데 이번 모닝 온라인 이벤트에 300만명이 넘게 참여한 것은 새롭게 출시된 모닝이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뉴모닝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일평균 1244대의 계약고를 올리면서 총 9953대가 계약됐다. 지난해 모닝이 일평균 105대(월평균 2367대) 판매됐던 것과 비교하면 뉴모닝이 경차 편입과 동시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모닝의 인기비결은 올해부터 경차로 편입 돼 각종 세금혜택과 더불어 성능과 디자인, 편의사양들이 향상됐기 때문"이라며 "뉴모닝의 올해 판매목표인 5만대는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프리즘)북미모터쇼, 정의선 기아차 사장의 `탐색전`
☞(북미오토쇼)기아차, 미국시장 첫 선 '보레고'
☞기아차, 올해는 영업흑자로 돌아선다-한국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백종원 "워따, 대박이네"
  • "노병은 돌아온다"
  • '완벽 몸매'
  • 바이든, 아기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