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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침대의 경우 한 번 사면 비교적 오래 사용하는 제품일 뿐 아니라 건강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가 입증된 프리미엄 침대에 더 많은 이목이 쏠린다.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제품 ‘뷰티레스트’의 인기모델 ‘윌리엄’ 슈퍼싱글 사이즈는 422만원의 고가임에도 올해 3분기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약 20% 증가했다.
주요 업체들도 프리미엄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시몬스는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등 3대 안전 키워드를 충족한다는 점을 앞세워 자녀 건강을 1순위로 생각하는 학부모의 심리를 공략한다.
릴라 보르노 베드는 스웨덴 왕실에서 사용하는 럭셔리 침대로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비스코 엘라스틱 레이어’와 근육 전체가 잘 이완될 수 있는 형태로 신체를 지지해주는 ‘컨투어 포켓 시스템’ 등의 기술력을 적용한다. 럭스 첸토 매트리스는 고밀도 기능성폼과 마이크로 스프링의 5중 레이어 시스템으로 오래 사용해도 무너짐 없이 탄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저출산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프리미엄 키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며 “어렸을 때부터 사용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소비력을 갖춘 성인 이후에도 쭉 이어진다는 측면에서 프리미엄 키즈 시장에서의 선점은 그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의 원천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