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다 새로 짓는 중국 제3공장을 디딤돌 삼아 속력을 높일 것이란 분석이 증권가에서 나오고 있다.
14일 오전 9시38분 현재 현대차(005380) 주가는 전일대비 0.97% 오른 15만6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까지 이틀 째 오르며 연일 52주 신고가 행진을 펼치고 있다.
얼마전까지 경기둔화 우려에 주가가 조정을 받았으나, 이달들어서만 18% 가까이 급등했다. 현대차는 올들어서만 30% 넘게 오른 상태다.
최근 현대차의 이같은 실적 질주 배경에는 신차효과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란 예상과 중국 제 3공장 신설 기대감이 있다는 게 증권가의 공통된 분석이다. 현대차는 전날 중국 베이징시 정부와 중국 제3공장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UBS증권도 "중국 제3공장 건설에 따른 생산력 확대 효과가 기대된다며 "제 3공장은 제2공장과 비슷한 8억달러~10억달러 가량의 생산능력을 가질 것"이라 분석했다.
김용수 SK증권 연구원도 "3~4분기 현대차의 실적은 시장기대치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신형아반떼를 시작으로 내년말까지 8~10개의 다양한 신차출시가 예정돼 내수시장점유율 회복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주가가 비싸지 않다는 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안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올해 순이익은 5조2000억원, 1조9000억원으로 현재주가는 PER 8배 수준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부담을 느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글로벌소싱 확대, 전장부품, 친환경부품 사업을 확충하는 동시에 현대차·기아차의 글로벌 성장을 공유하는 현대모비스에게는 프리미엄 부여가 정당하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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