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알고리마는 매출 성장세를 기념한 태블릿 증정 프로모션을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알고리마) |
|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인공지능 교육용 소프트웨어 ‘이지딥 베이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태블릿을 증정한다. 태블릿은 계약 금액 200만 원당 각 1대씩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이지딥 베이직은 특별한 개발 환경 구축이나 코딩 학습 없이도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다. 인공지능 기초 교과서에 수록된 학습 주제를 다루며 반응형 노코드 실습, 간단한 퀴즈를 통한 평가 기능 등을 탑재했다.
알고리마 측에 따르면 지난해 AI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매출 6,000% 성장을 기록했으며 이와 더불어 올해 1분기에만 2021년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달성하는 등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지딥 베이직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제작 용역’ 사업 수주, IT 종사자를 위한 AI 양재 허브 교육 진행,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한 10개 주요 대학 AI 교육 진행 등 성과를 냈으며 올 1분기에는 강원도 관내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이지딥 베이직을 비롯한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강릉중앙고와 대규모 인프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영욱 알고리마 대표는 “AI 기술에 대한 모두의 관심이 높아지며 수준 높은 교육을 바라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알고리마가 꾸준히 AI 교육을 연구해 왔기에 성장 역시 따라오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학생이 재미있게 AI를 공부하기 바라며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