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품목명이나 브랜드명, 모델명 등 쇼핑 관련 검색어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해당 품목의 인기 브랜드, 해당 브랜드의 인기품목과 상세조건 등 다양한 쇼핑 검색어를 이용자에게 카테고리별로 제안한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어떤 검색어로 검색하느냐에 따라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는 다르게 나타난다”며 “쇼핑검색제안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검색어를 다음이 직접 제안해주기 때문에 검색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다음, 美 투자사가 10만주 추가매수
☞다음TV+, 지상파 다시보기 서비스 개시
☞다음, ‘EBS지식’ 서비스 모바일웹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