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의 이번 채용은 대졸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일반전형’,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으로 구분해 채용한다
우선 일반전형 부문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디지털금융·경영지원)△OK저축은행(리테일금융·기업금융·영업기획·심사/리스크관리) △OK캐피탈(IB/기업금융·심사/리스크관리·영업관리) △아프로파이낸셜(영업기획) 등이다.
특별전형 서류 접수 일정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다. 자격 요건 중 △금융·디지털 관련 석·박사 학위 취득자 △국가고시·전문자격시험 1차 또는 최종 합격자 △핀테크·마이데이터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 입선자 △금융권(은행·증권·카드·캐피탈 등) 경력 보유자 중 1개 이상 조건을 충족한다면 지원 가능하다. 다양한 우수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이색적인 자격 조건을 내걸었다는 게 OK금융그룹 측의 설명이다.
OK금융은 다음달 8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등의 순으로 채용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OK금융 관계자는 “이번 공채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OK금융그룹과 함께 할 역량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