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수해 지역에 긴급지원단을 투입하고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10월말까지 ‘수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 서비스는 수해로 인한 피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점화장치, 기타 전자장치 등에 대해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즉각적인 조치가 곤란한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와 서비스협력사 등으로 입고를 안내한다.
현대·기아차는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수리를 받는 수해 피해차량에 대해서 수리비용의 최대 50%(자차보험 미가입에 한해 300만원 한도)까지 할인해 준다.아울러 최대 10일간 렌터카 사용료의 50%를 지원(자차보험 미가입 대상, 영업용차량 제외)하며, 수리 완료 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인도해주는 홈투홈서비스(현대차), 도어투도어서비스(기아차),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000270)는 수해로 인해 기존 차량을 폐차 후 신차를 구매할 경우 신차 인도 전까지 개인고객에 한해 최장 5일 무상대여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수해지역 피해차량 관련 사항은 고객센터(현대차 080-600-6000, 기아차 080-200-2000, 현대모비스 1588-727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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