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신약(067290)은 조직재생 및 피부주름 개선, 얼굴윤곽 성형에 사용되는 히알우론산 필러 `스킨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킨필`은 인체 구성성분중 하나인 히알루론산을 젤 상태로 주사기에 담아 주름∙여드름 흉터∙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 `쁘띠성형(주사 등 간단한 방식으로 시술하는 성형술)`에 편리하게 사용하는 제품이다.
`히알우론산`은 인체 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고, 물과 결합해 젤을 만드는 성질이 있어 피부성형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필러`는 주름, 함몰된 부위, 여드름 흉터, 얼굴윤곽 등을 개선 또는 교정하기 위해 피부나 피하지방층에 주입해주는 물질이다.
특히 타 제품에 비해 점도가 뛰어나 시술 부위에 높은 볼륨감을 형성해 주며, 1회 시술로 9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또 주사기 형태로 된 일체형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주입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중외신약 관계자는 "기존 40~50대 중심으로 이뤄졌던 시술이 최근 20~30대까지 확대되면서 피부성형 시장은 지속적인 증가세에 있다"며 "피부과·성형외과 등에 집중적 마케팅을 펼쳐 3년 내에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모이탈리아사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피부성형 사업을 중심으로 화장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