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자동차 광고는 차 자체의 퍼포먼스를 강조하기 위하여 파워나 속도 중심의 진지한 분위기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최근 전파를 타기 시작한 레이의 광고는 기존 자동차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배경과 색감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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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광고를 제작한 이노션측은 "레이의 차명이 친숙하게 느껴지도록 영화 `더 사운드 오브 뮤직`의 `The Lonely Goatherd`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고 말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아차 레이는 1000cc급 박스형 경차로, 경차의 단점으로 지적돼온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인 신개념 차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는 혁신적인 스타일로 신세대 감성에 부합할 뿐 아니라 넓은 실내공간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