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상품 가격 비교와 구매자들의 상품평 및 구매사이트 연결 등 쇼핑에 필요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쇼핑검색` 서비스를 오는 8월 선보일 방침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은 다나와가 보유한 1300여 개 대형전문쇼핑몰 내 900만여 개 상품 정보와 가격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전문 쇼핑몰과의 지속적 제휴를 통해 가격비교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상품 리뷰 전문 블로그를 오픈할 계획이다.
다음 측은 각 제품의 상세 사양과 사후 서비스 조건까지 개별적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석종훈 다음 사장은 "양질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전문업체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다음 검색의 신뢰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