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기성기자] 건설분야 전문 시스템통합(SI)업체인 대림I&S가 정부 등 공공 SI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대림I&S(대표 제갈정웅 www.daelimins.com)는 정부전자문서시스템인 `e-Novator GKP.NET`이 행정자치부의 정부전자문서시스템(G/W) 성능시험과 최종 심의를 마치고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대림I&S측은 "정부전자문서시스템 구축시장의 후발주자이긴 하지만 그룹웨어와 지식관리시스템 시장에서 오랜기간동안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도 시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림I&S는 e-Novator GKP.NET이 행자부로부터 동일한 인증을 받은 제품중 유일하게 닷넷기반이어서 웹서비스가 가능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 서버를 메세징 백본으로 채용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메일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신의 XML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 구축기간을 경쟁 제품에 비해 20~30% 가량 줄일 수 있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림I&S는 `e-Novator GKP.NET` 제품의 홍보를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대학고객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에 참가하고 있다.